Decenter University+ chain

공유하기

닫기

세계 2위 소프트웨어 회사 오라클, 블록체인 제품 출시 임박

내달, 플랫폼형 블록체인 상품 출시
다음달, 분산원장 기반애플리케이션 출시

  • 신은동 기자
  • 2018-05-08 19:46:47
세계 2위 소프트웨어 회사 오라클, 블록체인 제품 출시 임박

소프트웨어 세계 2위 그룹 오라클이 이달 내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상품을 출시한다.

8일 블룸버그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토마스 쿠리안 오라클 제품개발 담당자는 “플랫폼형(PaaS) 블록체인 플랫폼 제품을 이달 내 공개할 예정”이라며 “분산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라클이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주로 기업들이 문서 교환이라 거래 추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오라클은 제약 회사와 협력해 의약품의 위치 추적서비스 등에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칠레 은행과 협력해 은행 간 거래를 블록체인 하이퍼레저에 기록하는 방법도 연구 중이다. 또 다른 고객인 나이지리아 정부와 협력해 관세와 수입 관세를 기록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오라클의 이번 블록체인 제품 출시는 최근 일고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분산 원장기술 기반 사업 진출의 일환이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CEO는 지난 3월 올가을에 열리는 드림포스 콘퍼런스에서 블록체인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BM과 아마존도 기업용 블록체인 제품출시에 혈안이다.

한편 오라클은 지난해 플랫폼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를 시작했다. 오라클의 블록체인 서비스는 기업 고객에게 완전히 관리되는 접근 방식으로 블록체인에 참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픈소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프로젝트 위에 구축됐다.
/신은동 인턴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