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이스라엘데이'도 즐긴다...디센터유니버시티 '블록체인 VC 양성과정' 모집

블록체인 VC 양성과정, 다음달 7~9일 2박3일 강의

"비즈니스 기회 탐색부터 탄탄한 네트워킹까지 제공"

서울시 주관 첫 블록체인 컨퍼런스 'ABF2018' 콜라보

올메르트 전 이스라엘 총리 참석하는 '이스라엘데이' 티켓 제공


블록체인 교육기관 디센터유니버시티(Decenter University)가 블록체인 벤처캐피탈리스트(VC)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디센터유니버시티는 이달 말 서울시와 서울경제 주최로 열리는 블록체인 행사 ‘ABF 2018(Asia Blockchain & Fintech 2018)’과의 협업을 통해 수강신청자들에게 세계 각지 블록체인 분야의 명사의 강연을 컨퍼런스 현장에서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센터유니버시티는 블록체인 VC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VC 양성과정은 다음 달 7~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2박 3일간 숙박과정으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에서 진행된다.

첫째 날은 ‘블록체인 오버뷰(Blockchain Overview)’를 주제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탐색, ICO 시장 현황 분석, 크립토 펀드와 세계적인 움직임에 대해 강의한다. 개인투자자의 ICO가 줄어드는 대신 VC가 크립토 시장에 주목하는 이유를 짚어보고 비트코인의 ETF 상장이슈, 제도권 편입 움직임, 크립토 펀드의 현 주소와 동향 등을 살펴본다.



다음날은 ‘비즈니스 인사이트(Business Insight)’를 주제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투자와 법적 이슈에 대해 알아본다. 암호화폐 회계 및 세무처리, 크립토 펀드투자와 ICO 투자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이슈를 짚어보고 대응 방법을 알아보는 자리다. 현재 크립토 시장의 탑티어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자세하게 살펴보며 인사이트를 기르는 시간도 가진다.

마지막 날인 셋째 날은 ICO 프로젝트 건전성을 확인하는 방법과 중화권 자본 흐름으로 보는 ‘2019년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한다. 암호화폐 자본 흐름을 읽고 내년에 펼쳐질 글로벌 트렌드를 짚어볼 예정이다.

디센터 유니버시티는 서울경제·체인파트너스와 협력을 통해 다음 달로 예정된 ABF 행사의 메인 컨퍼런스 ‘퓨즈2018(Fuze 2018)’에 이번 블록체인 VC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진입하려는 수강생들에게 세계의 블록체인 업체 관계자와 법률가, 학자, 개발자 등의 생생한 목소리를 접하게 해준다는 취지다.


ABF 2018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디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시, 서울경제, 체인파트너스가 공동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행사다. VC 양성과정 수강생은 강의에 앞서 ‘ABF 2018’ S참가자(S-Participant) 티켓을 받는다. 오는 30일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메인행사 ‘Fuze 2018’는 물론 전야제로 29일 열리는 모든 네트워킹 파티에 참가할 수 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사자들을 총망라해 만날 수 있는 ‘체이파트너스데이’, 이스라엘의 산업을 견인한 에후드 올메르트 전 총리 주재의 ‘이스라엘 데이’ 등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30일 본행사 ‘Fuze 2018’에서는 ‘라운드 테이블’ 참가우선권을 받는다. 라운드 테이블은 각 분야의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소그룹으로 만나 그들로부터 통찰력 있는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다.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과 실무적인 지식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벤처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투자유치로 이스라엘의 창업 붐을 일으킨 에후드 올메르트 이스라엘 전 국무총리가 참석해 ‘창업국가의 스타트업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VC 양성과정 수강생들은 이스라엘의 투자유치 노하우와 스타트업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메르트 전 총리가 한국을 찾는 것은 지난 2012년 조선일보와 TV조선이 주최한 ‘제3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이후 8년 만이다.

디센터유니버시티 측은 성공적인 블록체인 산업 진입을 위한 첫 단계인 블록체인 VC 양성과정에 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실무적인 기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욱 디센터 유니버시티 팀장은 “투자 포트폴리오 및 크립토 투자의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 전략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을 위해 VC 양성과정을 준비했다”며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현실적인 통찰과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센터유니버시티의 블록체인 VC 양성과정은 총 5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 중이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신은동 기자
edshin@decenter.kr
<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