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ABF in Seoul] 디센터유니버시티, 3기 '네트워킹 파티' 세빛섬서 연다

3기 과정, 다음달 26일 까지 총9주간 강의 진행
표철민·고란·공태인·박재현 등 업계 유명인사 강사로 나서
서울시 주관 첫 블록체인 컨퍼런스 'ABF2018' 콜라보
"블록체인 비즈니스 지식과 탄탄한 네트워킹 제공"

  • 신은동 기자
  • 2018-10-05 16:13:25
[ABF in Seoul] 디센터유니버시티, 3기 '네트워킹 파티' 세빛섬서 연다

디센터 유니버시티는 ‘ABF 2018’ 행사의 부대행사로 오는 30일 열리는 ’ABF 페스타‘에 3기 비즈니스 입문과정 수강생을 초청해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디센터유니버시티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 3기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3기 교육과정은 지난 1일 시작됐으며 다음 달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총 9주에 걸쳐 멀티캠퍼스 멀티스퀘어 17층 VIP 강의장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오는 15일 진행되는 3회차 강연에는 두나무가 세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을 이끌고 있는 박재현 소장이 디앱(DApp)에 대한 비즈니스 관점을 제시한다. 특히 월드컴퓨터로 불리는 이더리움과 블록체인 플랫폼 비즈니스의 등장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지급결제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을 넘어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의 이더리움을 알아보고, 이더리움 위에서 구동될 다양한 디앱을 사례와 함께 살펴본다.

홍승진 두손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법률적 이슈를 강의한다. 급변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산업 규제와 현재의 법과 제도 및 향 후 전망을 살필 예정이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현업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실무상의 법적 이슈를 다룬다.

전명산 보스코인 이사는 블록체인 거버넌스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지속하고 성장할지 결정하는 거버넌스와 구성원들의 의사결정 구조를 살펴본다. 또 블록체인 거버넌스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에코시스템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ABF in Seoul] 디센터유니버시티, 3기 '네트워킹 파티' 세빛섬서 연다
디센터유니버시티 비즈니스 입문과정 3기 강사진

이와 함께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의 이희우 대표가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토큰이코노미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공태인 리서치 센터장이 암호자산의 내재가치 평가 방법을 강의한다. 정성동 파운데이션X 전략 수석은 VC가 바라보는 블록체인의 전망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마지막 주에 예정된 네트워크 파티는 ‘ABF 2018’ 행사의 마지막 날인 11월 1일 세빛 둥둥섬에서 개최되는 ‘ABF 페스타’에서 열린다. 이날 예정된 ‘블록체인 파이어니어즈 나이트(Blockchain Pioneer‘s Night)’에는 지난 1·2기 수강생들도 함께 참가해 세계 각지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다.

디센터유니버시티 측은 블록체인 업계에 첫발을 딛기 위한 필수 과정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에 탄탄한 네트워킹이 더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욱 디센터 유니버시티 팀장은 “1·2기 수강생들은 이미 블록체인 업계에 진출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며 “3기 교육과정 역시 업계에 진출하는 발판 마련은 물론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현실적인 지식과 네트워크를 가질 기회”라고 강조했다. 디센터유니버시티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 3기는 총 6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경제신문, 체인파트너스, 위워크, 일본의 CTIA, VCG 등과 공동으로 오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잡페어와 해커톤, 5G·핀테크 세미나(서울창업허브), ‘Fuze2018’ 컨퍼런스(서울 신라호텔), 블록체인 프로젝트 IR(세빛둥둥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