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도요타, 블록체인 활용해 광고 캠페인 성과 21% 증대

블록체인 광고 솔루션 플랫폼 루시디티와 파트너십 맺고 프로젝트 진행

위장 도메인, 봇 클릭, 트래픽 매매 등 비정상적 행위 줄여 비용 절감

비정상적 광고 소비 행위로 인해 올해만 21조원 규모의 광고주 피해 추정


일본의 자동차 대기업 도요타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광고의 효율성을 높였다.

1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광고 분석기업 루시디티는 도요타와 글로벌 홍보대행사인 사치&사치와 파트너십을 맺고 도요타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의 효율을 증대하는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루시디티의 최적화된 캠페인 솔루션을 통해 도요타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21% 증대했다. 광고 집행 비용을 투명하게 하고, 낭비되는 지출을 줄이는 방식을 통해서다. 루시디티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광고 공급망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감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루시디티의 플랫폼은 위장 도메인, 봇 클릭, 트래픽 매매 등 의심스러운 행위를 감시하며, 동시에 이들 사이트와 앱을 블랙리스트로 분류한다. 이를 통해 광고비 지출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낸시 이노우에 도요타 마케팅 매니저는 “지금까진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의 이면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신하기 어려웠다”면서 “이제 블록체인 혁신을 바탕으로 이를 직접 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톰 스콧 사치&사치 미디어 이사는 “투명하고 명료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은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은 낭비를 줄이고 광고비 집행을 최적화하는 데에 사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동차 산업은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하는 산업 중 하나다. 미국에서만 올해 150억달러(16조8,500억원)의 디지털 광고 예산이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엄청난 클릭을 자동으로 하는 봇과 가짜 웹사이트, 트래픽 매매 등 광고 시장을 어지럽히는 여러 행위가 광범위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광고주들은 올해에만 190억달러(21조3,400억원)의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심두보 기자
shim@decenter.kr
<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