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이벤트] 디센터 유니버시티, '블록체인 VC' 양성 과정 개최

오는 7~9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에서 2박3일간 진행

  • 김소라 기자
  • 2018-11-02 18:15:14
※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에 그 주 주말과 다음 주 중에 예정된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벤트] 디센터 유니버시티, '블록체인 VC' 양성 과정 개최

11월 첫째 주 국내에서는 15개 안팎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오는 3일 카이스트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핀테크 기술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핀테크X블록체인 아카데미] 핀테크 기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3기’가 열린다. 이는 핀테크 기업의 채용 조건에 맞는 실제 기반 기술을 학습하고 핀테크 기업 채용과 연계할 수 있는 장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진행 중이다. 같은 날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는 문화체욱관광부가 주관하는 ‘예술 해커톤(창업 아이디어 경진): 블록체인과 문화예술’이 열린다. 문화예술 기획자와 블록체인 기술자,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해커톤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문화예술 분야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이 목표다. 최우수 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전달된다.

6일 서초 강남빌딩 17층 블록체인센터에서는 오후 7시 반부터 9시 30분까지 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협회가 주관하는 ‘토큰 이코노미스트 양성과정’이 개최된다. 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협회와 블록체인 아카데미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과정으로 조재우 카카오벤처스 파트너가 참석한다. 총 4주차로 진행되는 과정은 블록체인 비즈니스에서의 토큰 이코노미 구성요소와 토큰 이코노미 설계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토큰 이코노미 분석과 설계 실습으로 이어진다. 선착순 50명으로 수강료는 일반회원 35만 원이다.

7일부터 9일까지 총 2박 3일간 디센터 유니버시티에서는 ‘블록체인 VC 양성과정(숙박과정)’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VC 양성과정은 업계 트렌드 및 실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이해를 제공, 실질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올바른 기업 평가 및 투자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정은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에서 개최되며 체인파트너스와 파운데이션X, 인큐블록, 코인원, 법무법인 세움 소속 강사진들이 참석한다.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라기자 srk@decenter.kr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