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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금 9억 2,000만원 고객에 지급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노력

총 9억 2,000만원 고객 환급… 전 이상 자체 모니터링탐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2018년 한해 동안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총 9억 2,000만원을 고객에게 환급했다 4일 밝혔다. 관련 피해금은 금융감독원의 채권소멸절차 대상에 해당하진 않는다.

업비트는 올해 발생한 전기통신금융사기 건의 50% 이상에 해당하는 77건을 고객 신고 전 자체 모니터링으로 탐지하였으며 이상 거래 발견 시 출금 정지 조치를 취했다. 불법 다단계 코인 사례 근절 및 자금세탁 방지 일조를 위한 ‘다단계 포상 신고제’를 운영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전문 자금세탁 방지 솔루션 ‘체인널리시스(Chainalysis)’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26일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 관리체계에 대한 인증제도인 ISMS 인증을 획득한 업비트는 금융권 수준의 KYC· AML 도입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신은동 기자
edshin@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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