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자사 게임 ‘BBB(Brick Breaking Ball)’를 라인 미니 디앱으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이스크라는 기존 베이스(BASE) 기반 B3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던 BBB를 라인 미니 디앱으로 확장한다. BBB는 사용자가 간단한 조작으로 벽돌을 깨고, 깨진 벽돌을 수집해 보상을 획득하는 방치형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다. 웹3 게임의 복잡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웹2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B3 플랫폼 버전에서는 웹3 게임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일일 활성사용자 수(DAU) 1만 명을 돌파하고 사용자 재접속률 50%, 온체인 트랜잭션(거래) 800만 건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이번에는 라인 미니 디앱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보다 접근성 높은 서비스로 웹3 게임 시장의 새로운 확장을 시도하고자 한다.
라인에서는 지난 1월부터 여러 미니 디앱이 출시되며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라인 미니 디앱은 라인 메신저에 바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웹3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2억 명에 달하는 라인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웹3의 매력을 쉽게 전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스크라는 BBB를 라인 미니 디앱에서도 서비스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메신저 내에서 즉각적인 웹3 게임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웹2 사용자가 쉽게 웹3 환경에 적응하고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웹3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 라인 미니 디앱 런칭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웹3 플랫폼으로의 사용자 전환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는 “1분기 내에 라인 미니 디앱에 추가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며 “라인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며 웹3 게임의 대중화를 목표하고 있고 궁극적으로 웹2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웹3 세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