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2024)’ 행사장은 한국 시장에 주목하는 전 세계 프로젝트들로 북적였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KBW2024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빗썸은 영화관을 닮은 부스로 이목을 끌었다.
올해 빗썸 부스의 컨셉은 ‘빗썸 시네마’다. 영화관 모양의 세트를 통해 가상자산이 낯선 일반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행사장에서 만난 빗썸 관계자는 “올해부터 이용자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행사장을 구경하다가 편히 들러 잠시 쉬고 갈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빗썸 시네마’ 전광판은 빗썸의 대표 색깔인 주황색으로 반짝이며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부스 외벽은 빗썸이 그동안 빗썸이 진행한 △미션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빗썸 멤버십 등 다양한 이벤트의 포스터가 걸려 있었다. KBW2024 행사 참가자라면 누구나 부스에 들러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팝콘을 받을 수 있다. 이후 부스 중앙에 위치한 상영관으로 들어가 실제 영화관 의자에 앉은 뒤 1분 가량의 빗썸 홍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모집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빗썸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가 현장에서 신규 가입하면 5만 원 상당의 지류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빗썸 거래소에서 즉시 이용 가능하다. KBW2024 행사가 시작된 이날 오후 2시 기준 빗썸 부스에는 약 550명의 참석자가 방문했다.
한편 빗썸은 오는 6일까지 원화마켓에서 거래되는 가상자산 78종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빗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최재헌 기자
- chsn12@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