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제미니 공동설립자 윙클보스 형제가 비트코인 시장 가치가 전체 금 시장을 능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윙클보스형제는 7일(현지시간) 소셜 웹사이트인 레딧(reddit)에서 열린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봐) 세션에서 250개의 질문에 답하며 “비트코인의 장기적 시장가치가 가장 높다”고 주장했다.
윙클보스 형제는 이날 AMA를 통해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윙클보스 형제는 지난해 7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인 ‘윙클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를 신청했으나 승인을 받지 못했다.
카메론 윙클보스는 비트코인이 암호화폐들 중 1위를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 “비트코인이야말로 OG(Original) 암호화폐다”라며 “네트워크 효과를 물리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하드머니(가치저장수단) 측면에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트코인이 금보다 낫다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생각이 맞다면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7조 달러에 달하는 금 시장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연관성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타일러 윙클보스는“한가지는 다른 하나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며 “암호화폐가 없는 블록체인은 AOL(America On Line)이 곧 인터넷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AOL은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이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decenter.kr
- 원재연 기자
- wonjaeyeon@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