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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드가 참여한 라인의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 최대 10곳 모아 생태계 구축 나선다

VIP 투자자 위한 ‘링크 프레스티지 클럽’에 이어 산업 파트너를 위한 프로그램 시작


라인의 링크는 올해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다. 하나의 토큰 LINK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앱(DApp)이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견된다. 링크는 생태계 확장 전략 중 하나로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바로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LINK Industry Partners)다.

이 프로그램은 링크가 지난 1월 23일 공개했다. 이보다 앞서 시작된 ’링크 프레스티지 클럽(LINK Prestige Club)‘이 VIP 투자자 모임이라면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는 다양한 업태를 지닌 파트너와의 협력을 위한 것이다.

링크 프레스티지 클럽
클럽의 시즌 1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이미 지난 2월 15일 클럽의 멤버는 개별 통보된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자격은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박스의 회원이어야 하고, 고객인증(KYC)를 마쳐야 한다. 상위 50위 안에 드는 LINK의 보유자와 사회적 영향력이 있거나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있는 5,000개 이상의 LINK 보유자가 이 클럽에 지원할 수 있었다.



시즌이 마칠 때 링크 팀은 클럽 멤버에게 보유 LINK의 10%에 해당하는 비트코인(BTC)을 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링크 이벤트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개별적인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이를테면 이 클럽은 LINK 투자자를 위한 특별 모임인 셈이다.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스
클럽과 달리 파트너스 프로그램은 라인과 링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클럽과의 자격 조건도 다르다.

링크 팀은 파트너사의 수를 최대 10개로 제한하고 있다. 이 중 하나가 국내 크립토 펀드인 해시드인 것이다. 선정되기 위해선 최소 10만LINK를 보유해야 한다. 업종과 평판도 고려된다. 라인은 ’링크 인더스트리 파트너 선정위원회‘를 열고 이를 판단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도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 1의 기간은 오는 4월 15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다.

파트너들은 LINK 보유 잔액(시즌 1 기간 동안 평균 보유액)의 20%를 BTC로 보상받는다. 또한,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을 통한 사업, 마케팅, 기술 파트너십을 진행할 기회를 부여받는다. ’인터스트리 파트너‘란 명칭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의 파트너 확보 경쟁
2019년은 블록체인 플랫폼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해가 될 전망이다. 메인넷을 구축한 이들의 다음 여정은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확보다. 이더리움과 이오스에는 이미 2,000여여 개 넘는 디앱이 올라갔지만, 대중 채택(Mass adoption)된 사례는 나오지 않고 있다. 국내 디앱 개발사의 한 대표는 “얼마나 많은 디앱이 올라탔는지는 사실 중요하지 않다”면서 “사람들의 생활에 파고들 수 있는 킬러 디앱 하나가 다른 수십, 수백 개의 디앱보다 플랫폼에겐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심두보 기자
shim@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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