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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MCN '디밀',1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받았다

현대홈쇼핑·아모레퍼시픽 등 참여

동종업계 시리즈A 투자 중 최대 규모

/출처=디밀


뷰티 전문 MCN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가 150억 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콘텐츠 커머스 업계 시리즈A 중에서는 최대 규모다.

17일 디밀은 현대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그룹 등으로부터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디밀은 25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미디어 스타트업이다. 젤라, 우린, 챙잇뷰티, 재유, 제제, 하코냥 등이 대표적인 디밀 소속 크리에이터다. 디밀은 이들과 국내외 500여 개 브랜드, 총 3, 500건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디밀은 MCN 외에 이커머스 플랫폼 ‘디바인(dVine)’, 자체 브랜드 ‘아월즈(Hours)’ 등을 운영 중이다. 올해 매출 100억 원 달성이 목표다.

이헌주 디밀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사업 영역 확장에 집중 투입해 콘텐츠 커머스와 자체 브랜드를 결합한 버티컬 미디어 기업으로써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황중률 현대홈쇼핑 상무는 “디밀은 콘텐츠와 커머스 양쪽 모두 튼튼한 기반을 갖춰 라이브커머스 등 장기적인 사업전략에서 협력할 것"이라며 "현대홈쇼핑이 스타트업에 투자한 첫 번째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영진 아모레퍼시픽그룹 NGI디비전장(상무)도 "MCN 가운데서도 뷰티 산업에 높은 전문성을 갖춘 디밀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노윤주 기자
daisyroh@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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