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가 일본 웹3 기업 오아시스와 손잡고 일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웹3 게임 성장과 대중화를 이루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해치랩스 페이스 월렛은 오아시스 메인넷에 연동돼 오아시스 사용자가 기존 소셜 계정으로 웹3에 온보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글, 디스코드, 트위터, 페이스북, 애플, 카카오 계정 등 기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해 오아시스를 이용하는 신규 웹3 사용자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다.
해치랩스는 오아시스에서 게임을 전개하는 글로벌 게임사들이 자사 서비스에 지갑을 연동할 수 있도록 페이스월렛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아시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특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레이어 1인 허브 레이어(Hub Layer)와 이더리움 스케일링 솔루션을 사용하는 레이어2 버스 레이어(Verse Layer)로 구성돼 있다. 세가, 유비소프트, 반다이남코, 넥슨, 넷마블 등 게임사가 오아시스 노드 검증자로 참여하고 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사용자를 고려한 페이스월렛이 오아시스 메인넷과 완벽하게 결합돼 웹3 게임 온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