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 및 다른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를 발행하려는 페이스북이 일반적인 은행처럼 규제 테두리 안에 편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12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리브라는 안정성 및 신뢰성이 부족하다”며 “페이스북이나 다른 기업들이 ‘은행’처럼 기능하려면 다른 은행들처럼 은행 관련 규제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에는 신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통화가 있다”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통화는 미국 달러”라고 덧붙였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비트코인(BTC) 등 암호화폐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크고, 마약 거래 등 불법행위에 쓰일 수 있다는 게 그 근거다.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달 18일 암호화폐 리브라 백서를 발간하고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리브라는 변동성이 없는 스테이블코인으로, 비자, 마스터카드, 우버 등 글로벌 기업들로 이루어진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가 관리한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 박현영 기자






![비트코인 하락에 가상화폐株 직격…채굴주 줄줄이 밀려 [디센터 시황]](https://newsimg.sedaily.com/2025/12/18/2H1S0E1YQ0_1_s.png)




![[단독]네이버파이낸셜, 해시드와 ‘코인 지갑’ 내달 선보인다](https://newsimg.sedaily.com/2025/11/25/2H0LB3A07Q_11_s.jpg)
![[단독]금융위 “공동검사 요구 과도”…스테이블코인 놓고 한은과 파열음](https://newsimg.sedaily.com/2025/11/24/2H0KUTU6OA_5_s.png)
![비트코인 8만8천달러 박스권…"연말 반등" vs "추가 조정" [디센터 시황]](https://newsimg.sedaily.com/2025/12/22/2H1TU3YMBP_1_s.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