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POS 제조사 베리폰(Verifone)의 X990 POS에서 암호화폐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12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펀디엑스가 베리폰과 소프트웨어 통합 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을 통해 베리폰 X990 POS에서 펀디엑스의 결제 디바이스 ‘X-POS’가 지원하는 암호화폐 사용이 가능해졌다. 현재 X-POS에서 서비스 중인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코인(BNB), 쿠코인쉐어(KCS), 카이버네트워크(KNC), 넴(XEM), 펀디엑스(NPXS) 등 11종이다.
펀디엑스 잭 체아(Zac Cheah) 대표는 “베리폰과의 파트너십 덕분에 모든 사람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우리의 비전이 크게 발전했다”며 “베리폰의 POS 단말기 내 엑스포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거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펀디엑스는 암호화폐 결제 디바이스 ‘X-POS’를 포함한 블록체인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오프라인 상점에서 상인과 소비자가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엑스포스는 한국, 아르헨티나, 호주, 콜롬비아, 남아프리카, 스위스, 대만, 우간다 및 미국을 포함한 30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 조재석 기자
- ch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