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선수 경력관리 플랫폼 ‘프로젝트 위드(Project WITH)’가 국내 최대 체력측정 및 재활전문 기업 스포츠락커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스포츠락커룸에서 측정한 스포츠데이터를 프로젝트 위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스포츠락커룸에서는 프로젝트 위드의 토큰인 위켄(WIKEN)을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락커룸은 프로선수와 일반인의 건강증진 및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는 피트니스 재활 전문 센터로 약 6,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전문체력측정 기업이다.
프로젝트 위드 이웅장 대표는 “위드플랫폼의 핵심은 표준화된 스포츠데이터의 확보이다. 스포츠락커룸의 최첨단장비를 통한 체력측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스포츠데이터 확보 및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위드의 토큰인 위켄이 스포츠락커룸이 제공하는 체력측정 등 다양한 피트니스 서비스의 지불수단으로 활용되는 등 위켄의 실사용사례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젝트 위드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력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프로젝트로, 스포츠 생태계의 구성원인 선수와 구단, 에이전트, 팬 모든 유저가 함께하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며, 연내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 심두보 기자
- shim@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