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실전 투자 대회, 리그오브트레이더스(LOT) 제3회 정기리그에 뉴페이스가 등장했습니다. 대회 초반이지만 앞서 두 대회에서 이름을 날린 기존 강자들과 새로운 실력자들 간에 순위 경쟁이 본격화된 모습입니다.
9일 오전 11시43분 현재 1위는 ‘LYZE 인덱스 알고리즘’입니다. 지난 5일 이후 누적 수익률은 438%에 달합니다. 2위는 닉네임 Brown으로 119%를 기록 중입니다. 이 두 참가자들은 지난 두 차례 대회에서는 이렇다할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습니다. 3위는 116%의 Ocloud입니다. 앞선 대회에서 순위권에 든 유일한 참가자입니다.
1회 대회 우승자인 한킴은 14위에 머룰러 있습니다. 2회 대회 우승자인 개구리는 이번 대회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LYZE 인덱스 알고리즘은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인 LYZE의 인덱스 사업팀인데요. 자체적으로 만든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를 이용해 레버리지 마진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인덱스의 실전 적용을 위한 일종의 테스트 매매인데요.
LYZE측은 비트코인 옵션 시장의 패턴을 분석, 인덱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YZE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차익 실현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옵션시장 움직임은 추가 상승을 가리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LYZE는 다만 “신규 진입 시 손실을 고려하여 마진 거래를 한다면 전체 자산의 5~10%만 할당할 것”을 권유했습니다. 마진 거래의 리스크를 감안해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는 리오트 3회 정기리그에는 LYZE처럼 자체 알고리즘과 분석 전략을 보유한 팀까지 참여하기 시작했는데요. 기존 트레이딩 강자들과 경쟁에서 끝까지 우위를 지켜낼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오트 실전 투자 대회는 앱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시간 매매를 직관할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James Jung기자 jms@decenter.kr
- 정명수 기자
- jms@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