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즐거운 아침입니다. 밤사이 눈이 펑펑 내렸습니다.
낮 사이 주춤했던 암호화폐 시장은 눈과 함께 일정 부분 상승세를 되찾았습니다. 뉴스와 함께 밤사이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시죠.
트러스트 노드의 기사입니다. 페이팔의 비트코인 거래량이 1억 달러, 우리 돈 1,080억 원을 돌파했다는 내용입니다.
페이팔에서 비트코인 매도, 매수를 합친 거래량은 1억 달러로, 이는 지난 11월 페이팔이 첫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했을 당시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페이팔의 암호화폐 거래 파트너인 잇비트의 경우 전보다 10배 이상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24시간 거래량 1억 1,3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외신은 페이팔을 이용하는 전세계 3억 4,000만 명의 사용자가 비트코인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페이팔은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난 11월 나온 비트레이더 기사를 보면 당시 비트코인은 2017년 이후 처음을 1만 5,500달러를 넘기며 상승세를 연출했는데요. 바이낸스 리서치는 '페이팔의 암호화폐 지원'을 비트코인 상승 요인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페이팔의 비트코인 도입 이후 비트코인의 가치가 인정받은 것으로 간주되면서 이를 기점으로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코인마켓캡 통해 암호화폐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1월 7일 오전 6시 23분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7.11% 오른 3만 6,00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8.8% 오른 1,182달러를 기록 중입니다.
스텔라의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스텔라는 전날 무서운 상승세를 기록했는데요. 동시간대 전일 대비 61.53% 오른 0.3155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미 리플의 가격을 넘어섰고요. 시가총액 12위에서 9위로 세 계단 올랐습니다.
주목할만한 소식 하나 더 보고 가시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알리페이, 위쳇페이 등 중국 앱 8개의 미국 내 사용 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개인정보를 유출할 위험이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알리페이와 위쳇페이는 중국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해외 사용도 편리해서,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을 때도 자주 사용하던 서비스죠.
이번처럼 국가 간 갈등이 있을 때마다 결제, 송금 앱 사용이 금지된다면 국경이 없는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폐의 가치가 더욱 주목받지 않을까 조심스레 전망해봅니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 노윤주 기자
- daisyroh@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