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지갑 디센트가 유명 대체불가토큰(NFT) 아티스트와 콜라보를 통해 '이달의 작가' 카드 지갑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의 작가' 카드 지갑은 아티스트별로 100장까지 한정 판매된다. 100장 중 1장은 스페셜 에디션 카드지갑으로 제작돼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해당 작가의 NFT가 에어드롭될 예정이다. 디센트의 카드 지갑은 NFC 통신 기능을 통해 탭 한 번으로 지갑 등록 및 서명이 가능하며, 이더리움(ETH)과 클레이튼(KLAY), 폴리곤(MATIC),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셀로(CELO), 아발란체(AVAX), 아비트럼 등 다양한 이더리움 호환 네트워크(EVM)를 지원한다. 또한 디센트 앱의 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DApp) 브라우저를 통해 블록체인 DApp 서비스와 NFT 마켓 플레이스의 연동도 가능하다.
2월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특유의 재치와 원활한 소통으로 업계의 유행을 선도하는 ‘다다즈’, 하트부리를 가진 오리외계인을 주제로 독보적인 세계관을 제시하는 ‘덕유18’, 동물과 자연에 대한 애정을 위트 있는 그림체로 풀어내어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야요’,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 디지털 아트의 아름다움을 이야기 하는 ‘질리보카’ 등 총 4명이다.
디센트 개발사인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달의 카드 지갑은 암호화폐와 NFT 등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콜드월렛의 기능은 물론, 카드의 간편함과 아티스트의 디자인까지 모두 한 번에 담은 만큼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고 말했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