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크립토닷컴과 UEFA는 축구와 가상자산을 결합해 다양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경기장 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방송을 통해 광고 캠페인도 이뤄질 예정이다. 실제 지난 14일 UEFA 슈퍼컵에서 크립토닷컴 브랜드가 공개된 바 있다.
스티븐 칼리포위츠 크립토닷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전 세계 스포츠 팬과 소통하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로스앤젤레스의 크립토닷컴 아레나, 포뮬러 1, UFC,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등과 헙업해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기 로랑 앱스타인 UEFA 마케팅 디렉터는 “혁신 기술을 통해 팬들과 교감하고 축구와 가상자산의 새로운 기회를 탐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 최재헌 기자
- chsn12@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