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더벤처스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예비 창업자와 기성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블록버스터즈(BlockBusters)’ 참가팀을 모집한다. 블록버스터즈는 정부의 ‘2018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더벤처스는 이 사업에 선정된 6개 투자사 중 하나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팀에겐 해외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비가 전액 지원되며 최소 1천만 원의 투자가 진행된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문가 멘토링, 블록체인 분야 네트워킹, 글로벌 컨설팅 등도 제공된다.
이 사업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혹은 블록체인으로 기존 사업영역을 혁신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6월 17일 자정까지 블록버스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1차 온라인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참가팀을 최종 선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은 창업 생태계의 주요 구성원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사업에 선정된 엑셀러레이터는 3억원 내외의 정부지원금과 1억원 이상의 자체재원으로 스타트업 육성에 나서게 된다.
/심우일기자 vita@
- 심우일 기자
- vita@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