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 BTC
  • ETH
  • XRP
  • BCH
bithumb제공 bithumb제공

[UDC 2019]유니콘 스타트업 야놀자도 '토큰' 발행한다···“숙박·레저·외식 연결”

야놀자,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고객 데이터 연결

연결 매개체는 '밀크 토큰'

김종윤 대표 "블록체인 기술로 데이터 유실 막는다"

5일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넬에서 열린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UDC 2019)에서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숙박, 레저, 외식 이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게 필요한 시대입니다. 디스커넥션(Disconnection·단절)이 곧 비효율을 창출합니다.”

5일 인천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UDC 2019)에서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숙박, 레저, 외식 등 야놀자가 진출한 사업 분야를 하나로 연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여러 숙소와 레저 장소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연결한 것이 야놀자의 인기 비결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이 연결을 더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제시하며 블록체인 프로젝트 ‘밀크(Milk)’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우선 야놀자는 고객 데이터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 대표는 “현재 야놀자 앱에서 예약 가능한 숙박 시설은 2만 개에 달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각 숙소의 고객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데이터 유실을 막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데이터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밀크(Milk) 토큰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 연결에 더불어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도 야놀자의 목표다. 김 대표는 “호텔만 가도 여권을 제시해야 하는데, 개인 정보 노출을 꺼리는 사람이 많다”며 “블록체인 기술로 프라이버시는 보호하면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야놀자는 이 같은 목표를 해외시장에서도 추구하려고 한다. 김 대표는 “국내 이용자들은 사실 해외 호텔을 더 많이 이용한다”며 “밀크 프로젝트는 한국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도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박현영 기자
hyun@decenter.kr
< 저작권자 ⓒ 디센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