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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 거래소 코빗, 고객 보호 서비스 강화해 보이스피싱 예방한다

/출처=셔터스톡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보이스피싱 등 사기 발생 예방을 위해 고객 보호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18일 코빗은 전기통신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암호화폐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정책을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지속 강화를 통해 이번 하반기 보이스피싱 사건이 하나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게 코빗의 설명이다.

코빗은 현재 의심 거래 및 입출금 정황을 포착할 경우 출금 지연과 정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또 지난 8월 원화 입금재개에 맞춰 외부 컨설팅을 진행해 KYC 강화 및 입출금 지연, 24시간 상시 이상 거래 입출금 모니터링, 출금 한도 조정 등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정책을 마련했다.

박상곤 코빗 대표는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해 안전한 거래소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윤주기자 daisyroh@decenter.kr

노윤주 기자
yjr0906@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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