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초 블록체인 게임뉴스’는 블록체인 게임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최근 이슈를 골라 짧게 정리하는 코너입니다. 독자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①디센트럴랜드, 유저 아이디 ‘NFT’로 만든다
초등학생 때 ‘바람의 나라’를 하며 S급 아이디라는 것을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보통 RPG 게임에서 캐릭터 닉네임은 중복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예쁘고 희귀한 닉네임을 가진 아이디를 S급 아이디라고 부르곤 하죠. 오는 20일에 블록체인 VR 게임 ‘디센트럴랜드’에선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와 함께 유저끼리 아이디를 거래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각각의 아이디는 ERC-721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선점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②더샌드박스, LAND 2차 프리세일 진행
12일 오후 9시부터 더샌드박스의 게임 내 자산인 ‘LAND’ 2차 프리세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작은 LAND 하나가 34달러입니다. LAND를 9개 사면 지도 위에 자신만의 로고를 붙일 수도 있죠. 이를 활용해 자사를 홍보하는 기업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중에선 플레이댑, 플라네타리움, 디스프레드, 노드게임즈 등이 눈에 띕니다. 1라운드에 비해 이번 2라운드 LAND 판매 속도는 조금 느린 편입니다.
③페이프로토콜, 스팀 배틀그라운드 온라인 대회 후원한다
페이프로토콜이 인기 온라인게임 스팀 배틀그라운드의 온라인 대회에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17일 20시에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1등 팀에게 20만 원 상당의 PCI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개인에게 주어지는 MVP 시상도 있습니다. 단, 프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는 아마추어 대회라고 합니다. 마침 페이프로토콜은 PCI로 도미노피자를 싸게 먹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자 한 입 먹으면서 배틀그라운드 한 판 하면 딱 좋겠네요!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