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가 한정판 NFT 유료 드롭 이벤트 메타드롭의 9월 라인업을 31일 공개했다.
메타파이는 메타디움(META) 블록체인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로 특별 초청 아티스트들의 디지털 아트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메타드롭 작가 라인업은 라인업은 ‘indessaem’, ‘NODE(노드)’, ‘Pixelator’, 은정, David이다.
오는 9월 1일부터 첫 번째 메타드롭이 진행된다. ‘indessaem' 작가의 작품 ‘New_Hwatu’는 한국 문화를 주제롤 화투 놀이를 디지털 세계로 표현했다. NFT 판매 개수는 총 120개다.
두 번째 메타드롭 작품은 ‘NODE(노드)' 작가의 ‘Crypto Snails’다. 달팽이와 픽셀 아트를 결합한 작품으로 8월 1차 진행에 이어 2차 앵콜로 열린다. 판매 개수는 총 300개다.
이후 9월 13일 ‘Pixelator’, 9월 21일 ‘David’, 9월 26일 ‘은정’ 순으로 메타드롭이 진행된다. Pixelator’와 ‘David’은 각각 픽셀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반려견 땡구를 소재로 한 일러스트로 메타파이 사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작가들이다. ‘은정'은 ‘삼각김밥'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을 내놓는다. ‘indessaem’과 함께 메타파이와 처음 손잡았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