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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액 25억 원 환급

피해자 72명에게 25억 5751만 원 돌려줘

보이스피싱 피해 전담 24시간 콜센터 운영



업비트가 지난해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자 72명에게 총 25억 5751만 원을 돌려줬다고 3일 밝혔다.

업비트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통신사기피해환급법) 시행령 개정 전부터 디지털 자산 관련 범죄를 예바하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 조치를 취해왔다고 전했다. 이상 거래 감지 시스템(FDS)을 고도화하고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보이스피싱 사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비트가 공개한 보이스피싱 예방 수칙은 △모르는 문자 클릭 절대 금지/ 설치하라는 앱 절대 설치하지 않기 △3GO(일단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명심하기 △도움요청(SOS)하는 악성 앱 설치 등 보이스 피싱 위험에 노출되지 않은 안전한 전화로 하기 △경찰, 검찰, 금융감독원 등 직원 사칭한 연락에 계좌 비밀번호 알려주지 않기 △가족, 친지와 보이스피싱 대응 연습하고 대처 요령 숙지하기 △보이스피싱 의심되면 은행과 업비트에 지체 없이 알리기 △업비트 앱 내정보>앱잠금>앱 잠금 설정에서 앱 잠금 기능 활성화하기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용자가 악의적 전자금융사기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24시간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금융 사기 사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며 “누구나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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