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 주말과 다음 주 중 예정된 주요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월 마지막주 국내에서는 약 18개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블루웨일은 23일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블록체인을 통한 공유경제의 미래 2018’ 컨퍼런스를 연다. 이자리에는 UN블록체인 커미셔너와 스마트 시티 뉴욕의 최고 임원 등이 나와 새로운 공유경제 트렌드를 논의한다. 김종협 더루프 대표와 이희우 언블락 대표, 이경준 아이콘 대표 등도 규제와 혁신 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24일에는 디센터가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강의장에서 블록체인 분야 전문성을 지닌 국내 대표 변호사들에게 업계 핵심 현안의 법률 논의를 듣는 제1회 디센터 콜로키움을 진행한다. 이번 1회 콜로키움에서는 ‘끊이지 않는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책임은 누구의 몫인가’를 주제로 논의를 진행한다. 정재욱 주원 변호사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법적 지위와 해킹에 대한 손해배상 이슈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후 정 변호사를 비롯해 한서의 바른 변호사, 권단 동인변호사가 조원희 변호사의 진행으로 주제 토론을 연다. 오후 3시부터 총 1시간30분동안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25일에는 코인네스트가 주최하는 정기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인네스트 캠업 9회차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트코인 지저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참석한다.
27일 금요일에는 서울 역삼동 마루 180에서 현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출신이자 현 삼정KPMG 경제연구원 거시경제실장인 김광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는 디센터 유니버시티 오픈클라스가 열린다. 김 교수는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이야기를 넘어 블록체인이 각 산업 현장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비즈니스 모델과 일자리 전망 등을 강연한다.
이를 포함한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행사 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흥록 기자
- ro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