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과 프로그래머들이 사업 아이디어를 경쟁하기 위해 대한민국에 모인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신문은 ‘아시아 블록체인&핀테크 인 서울(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BBR(Blockchain Business Review) 해커톤’을 개최한다. ‘BBR 해커톤’은 전 세계 400명 이상의 프로그래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경쟁의 장’이 될 전망이다. BBR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실제 사업화하는 팀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BBR 해커톤’의 참여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전 세계 프로젝트팀과 인재들이다. 개인 또는 팀이나 일반 또는 학생 부문으로 각각 참여 가능하다.
이번 ‘BBR 해커톤’의 총 상금 규모는 1억 원이다. 일반팀 수상자에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참여기업의 인큐베이팅을 지원한다. 학생팀 수상자에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BBR 해커톤’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일까지다. 11일 사전 심사 합격자가 발표된 후 이틀 뒤인 13일 사전 오리엔테이션(OT)이 진행된다. 사전 OT에선 해커톤 주제와 시상내역이 공개된다. 이후 27~28일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본격적인 ‘BBR 해커톤’ 행사가 열린다.
한편 ABF 2018은 오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 마포 서울창업허브와 장충동 신라호텔, 한강 세빛섬 등 서울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과 핀테크 행사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신문, 체인파트너스, 위워크, 일본의 CTIA, VCG가 공동주최하며 디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첫 번째 블록체인 행사다.
※ 편집자 주
블록체인 미디어 디센터가 서울시·서울경제신문·체인파트너스 등이 공동주최하는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을 주관합니다. 텔레그램에서 @decenter_kr 로 검색해서 ‘디센터 텔레그램’ 방에 오시면 ‘ABF in Seoul’ 행사에 대한 다양한 기사와 각종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소라기자 srk@decenter.kr
- 김소라 기자
- srk@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