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블록체인 운영체제(OS)인 이오스(EOS)의 생태계를 주도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이오스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국내외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이오스 커뮤니티를 알리는 주요한 모멘텀이 될 전망이다.
표철민 대표가 이끄는 국내 블록체인 컴퍼니빌더 체인파트너스의 이오스 기반 프로젝트 엑셀러레이팅 기업인 이오시스가 국내 최대의 이오스 커뮤니티인 ‘코리오스(KOREOS)’와 손잡고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에서 ‘이오스 디앱(DApp) 페스타 인 서울(EOS DApp Festa in Seoul)’을 공동 주최한다.
이번 이오스 디앱 페스타는 서울시의 첫 번째 블록체인 행사인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의 공식 부대행사로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경제신문, 체인파트너스, 위워크, 일본의 CTIA, VCG 등과 공동으로 오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잡페어와 해커톤, 5G·핀테크 세미나(서울창업허브), ‘Fuze2018’ 컨퍼런스(서울 신라호텔), 블록체인 프로젝트 IR(세빛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빗썸의 전 대표이자 EOS 개발팀인 블록원의 한국 대표 리차드 정을 비롯해 블록원 초기 기술 담당이었던 이오스엘리언스의 토마스콕스, 스트롱블록의 데이비드 모스도 함께 자리한다. EOS를 기반으로 차세대 소셜네트워크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존 밀버른 ONO 대표도 참석해 EOS의 미래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국내외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EOS를 알리고 EOS DApp에 대한 경험 자리를 제공해 토큰 홀더들에게 진정한 EOS 생태계를 알리는 것이 목표다. 신규 이오스 계정 무료 생성(참가자 전원), 다양한 DApp 시연 및 체험, DApp팀 별 에어드랍 이벤트, 이오스 디앱 굿즈 장터 등도 준비됐다. 최신 블록체인 생태계 동향을 이야기 나누면서 EOS 생태계의 동향도 짚어볼 예정이다.
이오스 디앱 페스타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참가신청 등은 홈페이지 또는 디센터 텔레그램, 온오프믹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최대 5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 편집자 주
블록체인 미디어 디센터가 서울시·서울경제신문·체인파트너스 등이 공동주최하는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을 주관합니다. 텔레그램에서 @decenter_kr 로 검색해서 ‘디센터 텔레그램’ 방에 오시면 ‘ABF in Seoul’ 행사에 대한 다양한 기사와 각종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신은동 기자
- edshin@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