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인도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에이치닥은 일레븐01과 블록체인과 연관된 분야의 인큐베이션뿐 아니라 기술 개발 및 투자, 신규 시장 개척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일레븐01은 인도 마힌드라그룹(Mahindra Group)의 IT 계열사인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 Limited)가 주축이 된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이 회사는 인도의 여러 주정부와 ‘블록체인 디스트릭트(Blockchain district)’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에이치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힌드라 그룹 내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축적 및 에이치닥 블록체인 솔루션을 접목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일레븐01과의 협력은 인도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했다.
오사프 아마드(Ausaf Ahmad) 일레븐01 CEO는 “에이치닥이 인도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예리기자 yeri.do@decenter.kr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