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링크(LINK) 가격이 급등했다. 10일 오후 4시 50분 코인마켓캡 기준 LINK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13.48% 상승한 0.686달러에 거래됐다.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2,803만9,483달러(329억 8,845만원) 규모다. 바이낸스(Binance)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이 발생했다. 바이낸스의 LINK/BTC 페어의 비중은 40.28%를 기록했다. 후오비(Huobi)의 LINK/BTC 페어의 비중은 24.46%로 그 뒤를 이었다. 체인링크는 10일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31위를 기록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탈중앙형 오라클(Oracle)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밖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 내부로 들여오는 기술을 의미한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상의 스마트 콘트랙트가 데이터 피드, 웹 API, 전통적 은행 계좌 지불 등 블록체인 외부의 현실 정보와 안전하게 연결되는 걸 돕는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체인링크는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디앱(DApp)을 만들기 위한 공공 분산 원장 프로젝트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에 따르면 개발자는 해시그래프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디앱을 만들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헤데라 상에서 스마트 콘트랙트를 작성하는 개발자는 체인링크의 실제 데이터, 지불 정보 등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도예리기자 yeri.do@decenter.kr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