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EOS)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개발 중인 아이텀게임즈의 ITAM스토어(ITAM Store)가 7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헥슬란트, 밋원, 토큰 포켓 등 다양한 블록체인 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아이텀게임즈는 50여 개 게임 개발사와 함께 게임 플랫폼의 정식 버전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텀스토어는 블록체인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 등의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전용 플랫폼이다. 3월 말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현재 스푸키즈, 양파기사단, 스페이스라이더, 다크타운(베타) 등의 게임이 론칭됐다. 우리나라와 중국, 미국 등에서 2만 명의 사용자가 이들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아이텀게임즈는 이미 출시되어 검증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텀게임즈는 ITAM SDK를 개발했다. 누구나 이 SDK를 탑재하면 기존 게임을 한 달 이내에 블록체인 게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아이텀게임즈는 아이텀스토어 내 사전 예약을 통해 입점 예정 게임의 초기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EOS 계정이 있어야 아이텀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을 이용한 소셜 로그인과 ITAM 로그인 기능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즉, EOS 계정이 없이도 아이텀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문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여 토큰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사용자는 인앱결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이텀게임즈는 플랫폼 출시와 함께 ITAM NTF라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ITAM NFT는 아이텀스토어의 게임 안에서 구현될 대체할 수 없는 토큰 표준으로, 게임에서 획득하는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캐릭터, 아이템, 업적 등)을 토큰화할 수 있다. 이 NFT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ITAM DAEX는 모바일 RPG 게임 다크타운과 함께 출시된다.
또한, 올해 4분기 입점 게임의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능과 사용자가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유입 분석, 전환 분석, 광고 네트워크 등을 포함한 마케팅 지원 도구도 함께 출시된다.
길아성 아이텀게임즈 대표는 “ITAM스토어는 전문가들의 기술이었던 블록체인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전환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단순히 토큰을 벌기 위해 플레이하는 게임이 아닌 정말 게임다운 게임을 사용자께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ITAM Store는 현재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중이며 ITAM스토어 웹사이트에서 APK를 다운로드받아 실행할 수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 심두보 기자
- shim@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