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위드(WITH)와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FIFPRO Korea)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데이터 협업이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이며, 계약 기간은 2년이다. 한국 프로축구선수협회(FIFPro Korea)는 전 세계 60개국, 65,0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소속된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의 한국 지부로, 국내에만 약 700명의 현직 프로선수가 가입되어 있다.
이근호 협회장(울산현대FC, 프로축구선수협회장)은 “다양한 이적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가 스스로 자기 정보를 관리, 홍보할 수 있는 위드 플랫폼이 프로선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드와 중장기적으로 협업하여 선수들의 경력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파트너십의 의미를 밝혔다.
이웅장 위드 대표는 “위드의 서비스 활성화에 선수들의 플랫폼 참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실제 선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며,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를 시작으로 아시아 각국의 프로축구선수협회와 동일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위드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위드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력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프로젝트로, 선수와 구단, 에이전트, 팬으로 대표되는 스포츠 생태계의 모든 유저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연내 위드 앱 베타 버전을 출시하여 스포츠 선수 경력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 심두보 기자
- shim@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