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이 오랜만에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암호화폐 도입 소식 때문인데요. 어떤 이슈인지 알아보시죠.
2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비자(VISA)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합니다. 비자는 달러와 가치가 1:1로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 '유에스디코인(USDC)'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업계의 디지털 화폐 수용이 증가하고 있어 대세를 따르겠다는 입장입니다.
현재는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 크립토닷컴과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크립토닷컴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실물카드를 발행한 바 있습니다. 비자는 올해 말 파트너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SDC는 골드만삭스의 투자를 받은 서클(Circle)이 2018년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4위이자 가장 많이 쓰이는 스테이블 코인 테더(USDT)를 대체하고자 등장했습니다. 등장 후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스테이블 코인으로 성장해 시가총액 순위 12위에 올라 있습니다.
코인360통해 암호화폐 시장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30일 오전 6시 10분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3.68% 상승한 5만 7,400달러입니다. 이더리움(ETH)은 8.08% 상승한 1,814달러입니다. 이더리움이 전체 시장을 상승을 주도하는 모습인데요. USDC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발행된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가격 상승폭이 커졌습니다. 크립토닷컴(CRO)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전일 대비 7.58% 상승한 0.210달러입니다.
/노윤주 기자·박성민 PD daisyroh@
- 노윤주 기자
- daisyroh@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