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Web 3.0) 라이브 이벤트 티켓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이터널 에디션즈’가 오는 19일 ‘워터밤 리그 NFT’의 민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터널 에디션즈(EE)는 라이브 이벤트의 더 많은 커뮤니티 유입을 위한 소셜다오(Social DAO)를 지향한다. 공연 시장의 위조 및 사기 티켓, 전문 중고 거래 마켓의 부재, 수동적이고 집약 불가한 커뮤니티의 공통적인 고민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론칭했다. 지속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를 주최해 이벤트 기획자 및 창작자, 아티스트, 팬덤이 NFT를 통해 한 곳에서 어우러질 수 있는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만들어 신뢰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 플랫폼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워터밤 리그 NFT는 관객 평점 9.0을 자랑하는 여름 시즌 최대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이다. 홀더들에게 ▲워터밤 입장 티켓 ▲국내외 페스티벌에 실제 참여권 ▲EDC 토큰 에어드랍 ▲워터밤 게임 아이템 리워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과 WEB 3.0을 결합해 ‘워터밤’ 브랜드의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과 메타버스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NFT 프로젝트다.
워터밤 리그 NFT는 최근 클레이튼(KLAY) 가격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기존 커뮤니티와의 약속을 지키는 방향을 고수하기로 했다. 워터밤 리그 NFT는 총 5,000개의 NFT를 발행하여 오는 5월 19일~22일간 민팅을 진행한다. 현재 워터밤 리그 NFT를 통해서만 주최사 발행 공식 워터밤 입장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 박정현 기자
- sbnmp@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