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웹3 콘텐츠 업체 리드온(Read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 넥스트는 리드온과 협력해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양사는 오는 21일부터 리드온의 고유 캐릭터인 ‘카토(Catto)'와 콜라보레이션한 디지털 상품을 선보인다. 도시와 리드온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시 X 리드온 패스’도 출시한다. 또 리드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과 특별 혜택 등이 포함된 한정판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1월 도시에서 판매된 리드온의 디지털 상품은 판매 첫 날 10초 만에 완판된 바 있다.
리드온은 뉴스나 블로그, 기사, 게시물 등을 읽은 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R2E(Read to Earn) 웹3 앱 ‘리드온 다오(ReadON DAO)’를 운영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지난 1월 도시의 정식 버전을 웹과 모바일 앱으로 출시했다. 도시 정식 버전은 사용자들이 단순 대체불가토큰(NFT)를 넘어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자유롭게 제작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이다.
라인 관계자는 “라인 넥스트는 도시에서 리드온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다양한 상품의 본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며 더 많은 일반 사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