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은 아케이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2주 간 이용객이 직전 2주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 달 커뮤니티 중심으로 랭킹보드, 인사이트, 프로필 등 거래소 내 분산돼 있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아케이드’로 개편했다. 이용자 정보 접근·편의성과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코인원은 아케이드 출시 초기 성과 분석을 위해 지난 달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 간 집계한 이용자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직전 2주 수치와 비교 분석했다. 해당 기간 아케이드 일평균 방문객은 직전 2주 대비 251% 늘어났다. 특히 신규 가입자 10명 중 3명이 아케이드에 방문해 신규 유입된 투자자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 실제 활동 지표도 높아졌다. 아케이드 페이지뷰(PV)가 125.8% 증가했고, 게시글 댓글 수는 303.6% 많아졌다. 최근 업데이트된 수익률 인증글과 프로필 조회 기능 이용횟수는 각각 154.6%, 56.6% 늘어 타 이용자의 투자 현황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케이드에 방문한 뒤 실제 거래를 진행한 경우도 늘었다. 아케이드 방문자 중 거래 서비스까지 이용한 사용자는 직전 2주 대비 319.2% 많아졌다. 거래 전환율은 45%에 달한다. 방문자 10명 중 4.5명은 아케이드를 통해 탐색한 투자 정보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거래까지 했다는 의미다.
코인원 아케이드 서비스 담당자는 “아케이드 출시 후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된 점과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맞물려 이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투자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