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와 월렛에 신규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10여 개가 추가됐다. 기존 디앱이 소셜 미디어와 금융 앱 위주였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게임 디앱이 다수 추가돼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 블록체인팀은 지난 18일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10여 개의 디앱이 새로 추가됐다”고 공지했다. 삼성은 지난 3월 갤럭시S10 모델에 처음으로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하고 △엔진 지갑 △코스미(피츠미) △크립토키티 △코인덕 등 4개 디앱을 기본 탑재했으며, 이후 꾸준히 디앱 개수를 늘려나갔다. 이번에 12개를 추가하면서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엔 총 30개 디앱이 탑재됐다.
신규 게임 디앱에는 블록체인 게임개발사 아이텀게임즈의 게임이 다수 포함됐다. 스푸키즈링크퍼즐, 양파기사단, 다크타운은 모두 아이텀게임즈의 게임이다. 크립토도저를 개발한 플레이댑은 도저버드까지 키스토어에 올렸다. 또 엑시인피니티는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의 포트폴리오 중 하나다.
아울러 블록체인 플랫폼 아르고(Aergo)의 1호 디앱인 갓츄, 블록체인·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어댑터 등도 키스토어에 추가됐다. 갓츄는 콘텐츠에 대한 투자 및 후원을 돕는 디앱이며, 아르고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의 핵심 기술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 박현영 기자
- hyun@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