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초 블록체인 게임뉴스’는 블록체인 게임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최근 이슈를 골라 짧게 정리하는 코너입니다. 독자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①청출어람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일일유저수 1위 달성
지난 1월 30일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가 출시됐습니다. 일본에서 높은 수익률을 보였던 모바일게임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블록체인 버전입니다. ‘마이크립토 히어로즈(MCH)’를 개발한 ‘더블도쿄점프’가 만들었죠. 고기도 먹어본 놈이 먹는다고 했던가요. 출시 첫날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5일 기준 댑닷컴 이더리움 게임 카테고리 일일 유저 1위를 기록 중이네요. MCH에 비해 타격감이나 이펙트도 같은 그래픽 요소도 좋아졌습니다. 그럼에도 사용자가 1,000명뿐입니다. 갈 길이 멀어요.
②F1 델타 타임 중국 한정판 스포츠카 91ETH에 판매
5일 빗썸 기준 91ETH는 우리 돈으로 2천만 원입니다. 최근 F1 델타 타임이 출시하는 스포츠카 에디션 NFT(대체불가능) 토큰이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1’ 에디션은 1억 3,000만 원에 팔렸죠. 두 가지 생각이 듭니다. 첫째는 블록체인이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자금유입의 수단으로 자리 잡아간다는 점입니다. 반면 아직 게임이 출시되지도 않았는데 아이템이 고가에 판매되는 걸 보면 사뭇 투기의 기운도 느껴집니다. 1억 3,000만 원짜리 디지털 레이싱카는 대체 얼마나 빠른 걸까요?
블록체인 버전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더샌드박스’가 오는 11일(화)에 강남 해시드 라운지에서 첫 번째 알파버전을 공개하는 밋업을 진행합니다. 이에 발맞춰 게임 내 자산인 ‘LAND‘ 프리세일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12월 1차 판매 당시 3,096개의 LAND가 2시간도 안 돼서 모두 팔렸다고 합니다. 대체 어떤 게임이기에 이토록 관심을 받고 있는 걸까요? 다음 주 디센터 기사에서 확인하세요!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