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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야놀자 합류한 밀크, 람다256과 손잡고 DID 서비스 활성화한다

출처=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하고 있는 밀크파트너스가 블록체인 기술 기업 람다256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분산ID(DID, Decentralized ID) 사업 추진 및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 서비스에 참여할 기업들 간 포인트 통합 및 DID 적용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국내외 시장에서 DID 기술을 접목한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해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밀크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 마일리지를 암호화폐 하나로 통합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밀크 플랫폼에서 회원사 포인트를 암호화폐 밀크(MLK)로 교환하거나 통합할 수 있다. 교환한 MLK는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야놀자, 신세계백화점 등이 밀크에 파트너사로 합류했다.

람다256은 두나무 자회사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9월 루니버스 기반으로 DID프로젝트 ‘플루토(가칭)’를 선보일 계획이다. 플루토의 우선 적용 분야는 비대면 체크인 시스템이 될 예정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앞으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해 밀크 서비스 강화 및 얼라이언스 확장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DID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밀크파트너스와 발굴해나갈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대중에게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
도예리 기자
yeri.do@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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