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을 향한 전통 금융권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13일(현지시간) 주식 벤치마크 지수를 제공하는 스텐다드 푸어스 다우존스 인다이스(S&P DJI)가 암호화폐 가격을 추종하는 신규 인덱스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인덱스명은 '브로드 디지털 마켓(BDM)'입니다. 240개 이상의 암호화폐 종목을 포함했고,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 동향을 알려줍니다.
BDM은 S&P DJI가 최근 출시한 디지털 자산 인덱스의 일부입니다. BDM과 함께 여러 파생 인덱스도 공개했습니다. ▲시가총액 최상위권 암호화폐 동향을 담은 라지캡 인덱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제외한 엑스 메가캡 인덱스 ▲라지캡 인덱스에 포함된 시총 상위권 암호화폐를 제외한 엑스 라지캡 인덱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제외한 시가총액 최상위권 암호화폐만 다루는 라지캡 엑스 메가캡 인덱스 등이 신설됐습니다.
S&P DJI 측은 "암호화폐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이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인덱스가 어느 때 보다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로운 자산에 더욱 쉽게 접근 및 평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통 주식 시장과 연결해 몇 가지 위험 요소를 제거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낸스가 영국에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지난달 바이낸스 영국 법인인 '바이낸스 마켓 엘티디(BML)'의 운영 정지를 명령한 이후 금융 기업들이 연달아 바이낸스와의 협업을 중단 중인데요. 가장 최근인 지난 12일에는 결제 업체인 클리어 정션이 바이낸스와 거래를 중단했습니다.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영국 법정화폐인 파운드 출금을 중단했습니다. 바이낸스는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 문제 상황을 알렸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라는데요. 출금이 불가한 이유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바이낸스는 지난달 한 차례 영국서 출금 중단 문제를 겪은 바 있습니다. 이달 초 문제를 해결하면서 정상 운영하는 듯했지만 보름이 지나지 않아 또 같은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코인360 통한 암호화폐 가격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14일 오전 6시 5분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0.97% 하락한 3만 2,583달러입니다. 이더리움(ETH)은 3.8% 내린 1,954달러입니다. 계속되는 하락세에 지지선이 무너지면서 2,000달러 선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바이낸스 코인(BNB)은 1.63% 하락한 308달러, 카르다노(ADA)는 3.14% 밀려난 1.26달러입니다.
- 노윤주 기자
- daisyroh@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