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는 자체 개발한 신작 게임 ‘BBB(Brick Breaking Ball)’를 B3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BBB는 이스크라가 자체 개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다. 벽돌깨기 게임에 방치형 장르를 도입한 게 특징이다. 사용자는 공을 성장시켜 가며 벽돌을 깨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방치형 장르여서 복잡한 조작이 필요 없다. 대신 공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을 짜는 등 노력을 해야 한다. BBB는 엔피씨랩스가 참여하는 베이스 체인 기반 레이어3 B3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B3는 엔피씨랩스가 핵심 기여자로 개발에 참여한 베이스 체인 기반 수평적 게임 인프라다. 엔피씨랩스는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메인넷 베이스 출신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설립 이후 판테라캐피탈 주도 하에 해시드, 메이커스 펀드 등으로부터 총 2100만 달러(약 290억 원) 규모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B3는 초기 웹3 파트너로 이스크라와 함께하기로 했다. BBB 출시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 일환으로 결정됐다.
대릴 쉬 엔피씨랩스 대표는 “이스크라는 초창기부터 베이스와 함께했고, 웹3 게임과 베이스 생태계 확장에 유의미하게 기여하는 파트너”라며 “웹3 게임 대중화와 베이스 생태계 확장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B3와 이스크라가 함께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