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한국 합작 웹3 프로젝트 팬 네트워크가 오는 23일 공식 출시된다.
팬 네트워크는 비트코인(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속도를 향상시키고 보안을 강화해 블록체인을 실생활에서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팬 네트워크의 가장 큰 특징은 인센티브 시스템이다. 사용자들은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포인트는 팬 네트워크 토큰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또한 팬 네트워크는 거래 속도와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 하드웨어 노드를 도입했다. 이러한 노드는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더 안정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번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팬 네트워크는 온라인 이벤트 ‘오딧세이 캠페인’을 연다. 캠페인은 23일 오후 8시부터 14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커뮤니티 미션에 참여하거나 팬 네트워크 파트너 프로젝트와 공동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페이스에서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커뮤니티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 얻을 수 있다. 참여자들에게는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특별 보상 토큰 SBT를 비롯해 팬 네트워크와 협력하는 파트너 프로젝트의 인센티브, 하드웨어 검증 노드 관련 에어드롭 등이 제공된다.
팬 네트워크 관계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자, 채굴자, 토큰 보유자가 모두 함께 번영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BTC를 일상에서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