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코인 모그(MOG)가 2년 넘게 생존하며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밈코인 대다수가 인기가 높아졌다가 금세 사그라드는 것과 달리 독자적 커뮤니티와 철학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MOG는 최근 바이낸스US, 오케이엑스(OKX)의 선물 시장에 상장됐다. 이달 23일에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 원화 마켓에서도 MOG 거래가 개시됐다.
MOG는 2023년 7월 이더리움 기반으로 출시됐다. 고양이 캐릭터에서 출발한 이 토큰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고유의 세계관을 형성했다. 커뮤니티는 '모깅(mogging)'을 인간의 본능으로 규정하고, 기술 경쟁과 진화의 상징으로 내세운다.
'모그/액셀러레이션(MOG/ACC)'로 표현되는 철학은 인공지능(AI)을 훈련 파트너로 받아들이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경쟁을 통해 진화하겠다는 사고방식이다. 커뮤니티 내부에서는 “모깅은 초지능 시대의 무기화된 생존 전략”이라는 표현도 회자된다.
MOG의 문화는 실리콘밸리의 기술 중심 세계관과도 맞닿아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개리 탄 와이콤비네이터 대표, 리드 호프먼 링크드인 공동창업자 등도 MOG/ACC 관련 콘텐츠를 공유한 바 있다.
MOG 관계자는 “기술 발전과 인간 적응력을 결합한 새로운 철학적 흐름이 필요하다”면서 “MOG는 단순한 토큰이 아니라 이 시대 문화적 신호이자 가속의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 도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