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이더리움 기반 사이드체인 탈중앙화 거래소 올비트가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거래량 순위에서 탈중앙화 거래소(DEX) 부문 1위를 기록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8일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탈중앙화거래소 올비트(Allbit)는 일 거래량 기준 약 875억원 상당(5,513만3,469달러)의 거래량으로 전체 거래량 순위에서 22위, 탈중앙화 거래소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전체 거래량 순위는 순수 이용자 거래만을 반영한 조정된 볼륨(Adjusted Volume) 기준으로 집계됐다. 같은 날 코인힐스에서도 올비트는 32위를 기록하며 거래소 순위에서 큰 계단 상승을 보였다.
올비트는 지난 2일 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거래량이 약 1,072% 증가하며 가장 높은 거래 증가폭을 보인 바 있다. 그동안 올비트가 수수료 무료 정책에서 유료화로 전환됨에 따라 생긴 거래량 증가다.
이익순 오지스 대표는 “중앙화 거래소가 아닌 탈중앙화거래소로서 특히 수수료 유료화를 시작한 후 높은 순위를 기록한 점은 업계에서도 의미 있게 바라보고 있다”며 “최근 들어 전 세계적으로 탈중앙화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국내 최초로 설립된 탈중앙화 거래소로서 이러한 결과는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올비트’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투자했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 신은동 기자
- edshin@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