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에 그 주 주말과 다음 주 중에 예정된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셋째 주 국내에서는 13개 안팎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오는 16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노드캐피털과 체인업이 주최하는 블록체인 미래 포럼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두준 노드캐피털 공동창업자와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을 포함해 중국과 한국의 여러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오후 2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연사강연과 패널토론 등이 예정돼있다.
18일 수요일에는 이더리움연구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기술 커뮤니티 데이, 데브스탬프(DevStamp) 2018이 개최된다. 오전 마스터노드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를 비롯해 개발 현황을 발표하는 자리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블록체인 보안 및 자산거래 등 활용과 미래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오재훈 람다256 연구실장, 권용길 이오서울 대표, 류혁곤 아이콘루프 CTO 등 다양한 연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남구 한국과하기술회관신관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디센터 유니버시티가 주최하는 제6회 디센터 콜로키움이 열린다. 증권형토큰공개(STO)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 변호사와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권단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를 포함한 여러 변호사들이 미국과 한국의 STO 동향을 놓고 주제토론을 벌인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위워크 선릉점 2층에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20일 금요일에는 마일(MILE)의 주최로 글로벌 경제 구축을 위한 ‘MILE:XDR 밋업’이 개최된다. 실물경제를 위한 스테이블 코인을 지향하는 마일 프로젝트에 대한 강연과 함께 네트워크 자리가 준비돼있다. 오후 7시부터 10시 30분까지 강남구 역삼동 마일유니티코리아 8층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없다.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 민서연 기자
- minsy@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