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대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달 30일 ‘FOUDNERS 2019 SUMMER X SK C&C 인싸잇’에 참여한 대학생 80여 명이 블록체인 기업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후오비 코리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FOUDNERS 2019 SUMMER X SK C&C 인싸잇은 디센터와 SK C&C가 공동주최하는 대학생 블록체인 인턴십 매칭 프로그램으로,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대학생 110명이 참여했다. 그중 기획자 역할을 맡은 총 10개 팀, 80여 명이 후오비 코리아를 방문해 실무자를 직접 만났다.
기업 탐방 행사는 엘레나강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장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대학생들은 후오비 코리아뿐 아니라 후오비 그룹의 비즈니스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직무에 대한 실무자 질의응답 기회도 얻었다. 특히 직무 질의응답 시간에는 거래소 운영방식 등 구체적인 내용이 함께 다루어져 블록체인 산업 현장에 대한 실무 정보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엘레나 강 후오비 코리아 실장은 “이번 기업탐방은 후오비(Huobi)라는 브랜드의 신뢰도와 글로벌 전문성을 바탕으로 후오비 그룹 및 후오비 코리아를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면서 “오늘 참여한 대학생들이 후오비 그룹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이라는 큰 목표를 함께 할 수 있는 인재로 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 박현영 기자
- hyun@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