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현실(VR)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ivision Network)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인 한정판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 Fungible Token) 캐릭터를 15일 선공개했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일론머스크(Elon Musk) 테슬라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 등 세계 유명인사를 포함한 5종류의 NFT 캐릭터를 이달 말 판매할 계획이다.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 경매에 참여해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다. 5종류의 NFT 캐릭터는 한정판으로 캐릭터 당 하나씩만 판매된다.
한정판 NFT를 구매한 사용자는 디비전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캐릭터를 활용해 활동할 수 있다. 디비전은 박람회 및 게임 등 웹(Web)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엄정현 디비전 네트워크 대표는 “디비전 네트워크 사용자들은 희소성 있는 세계 유명 인사 캐릭터를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에 재미요소를 더하고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들며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비전 팀은 NFT 트렌드에 발맞춰 메타버스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프로젝트 대표로 글로벌 시장을 리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
- 도예리 기자
- yeri.d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