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PT)은 문화공연 통합 플랫폼 엑스티켓(X-TICKET)과 웹3.0 문화공연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엑스티켓 플랫폼을 네오핀 블록체인 지갑에 온보딩한다. 네오핀 지갑 내에 보유한 가상자산으로 보다 편리하게 엑스티켓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엑스티켓이 발행한 엑스티켓(XTC) 토큰의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출시를 비롯해 양사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상호 멤버십 혜택 공유 등 사업 제휴와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엑스티켓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현실과 메타버스 환경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문화공연 플랫폼이다. 대체불가토큰(NFT) 티켓 혹은 XTC 토큰을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한 이용자들에게 티켓 예약 우선권과 할인권, 백스테이지 투어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다중 사용형 티켓과 NFT 굿즈, 문화공연 생태계 메타버스 구축, 탈중앙화자율조직(DAO)을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NFT 티켓·굿즈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에서 검증된 문화공연 콘텐츠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용운 엑스티켓 대표는 “네오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문화공연 웹3.0 경험을 관객들에게 쉽고 빠르게 알리고 새로운 문화공연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범 네오핀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대규모 상용화를 한층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오핀 생태계의 주요 카테고리인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메타버스·게임·NFT 영역에서 검증된 웹3.0 파트너사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김정우 기자
- woo@decent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