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인터넷 혁명’으로 불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과 선거, 의료·물류 등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고, 바꿀 수 있는지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가 공동주관하며 블록체인 미디어 디센터, 부산은행, 블록체인오픈포럼 등이 후원하는 ‘제6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겸 ‘제2회 블록체인 워크샵’이 오는 30일 오후 1시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into Real World’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이 . 금융, 선거, 보건, 보험, 거래, 물류, 전자문서 등 실생활과 관련 산업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금융분야는 이성호 신한금융지주 부부장이 ‘블록체인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선거는 김인주 한국예탁결제원 IT전략부장이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투표 업무’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가 ‘블록체인과 의료, 그리고 개인건강기록 플랫폼’에 대해, 김종환 블로코 이사가 ‘블록체인 기반의 IoT 물류유통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행사의 등록은 무료이며, 참가는 오는 29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미리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우승호기자 derrida@decenter.kr
- 우승호 기자
- derrida@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