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즈노프 부장은 러시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발행과 유통을 금지하는 법안 초안을 준비 중이라고 지난 16일 현지 통신사 인터팩스(Interfax)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그는 이 법률은 암호화폐 보유를 제외한 모든 관련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그는 암호화폐를 완전히 통제하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만약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지 않는 국가에서 거래를 완료한 뒤 러시아 내에선 보유만 하고 있다면 이를 규제하기 어렵다는 설명입니다.
“위기 지나고 세상 구하는 건 은행·정부가 아닌 비트코인일 것”
팀 드레이퍼(Tim Draper) 실리콘밸리 투자회사 DFJ(Draper Fisher Juvetson) 설립자
드레이퍼는 미국의 유명한 벤처캐피털 기업가이자 암호화폐 투자자입니다. 비트코인(BTC) 강세론자인 그가 지난 17일 트위터에 이 같은 발언을 올렸습니다. 그는 은행이나 정부와 같은 중앙화된 기구가 아니라 암호화폐가 변화를 이끌 것이란 전망을 내놨습니다. 비트코인이 현재 글로벌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란 주장입니다.
“2020년 금융위기 없이 블록체인 번영도 없을 것이다”
위 지아닝(Yu Jianing) 후오비대 총장(Huobi University Principal)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차이나는 블록체인 교육 및 훈련기관인 후오비 대학교(Huobi Universit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지아닝 총장은 지난 19일 학생을 대상으로 생방송 강연을 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때 비트코인이 탄생했듯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글로벌 금융 위기 시기에 블록체인이 번창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견해입니다. /도예리기자 yeri.do@decenter.kr